세무사칼럼
연말정산신고대행
2021-01-14 17:11
저희 채움세무회계 사무실에서도 연말정산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대행이 필요한 회사 유형
1. 자체기장하시면서 연말정산만 대행하고 싶은 회사
2. 비영리법인으로 급여 신고는 하지만 연말정산이 힘든 회사
3. 인사팀에서 연말정산까지 하기엔 인력이 부족한 회사
4.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회사
5. 규모가 작아서 세무사 사무실을 이용하진 않지만 직원들 연말정산 대행이 필요한 회사
6. 본업에 집중하고 싶은 회사
위의 분들을 위해서 연말정산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은 생각보다 많은 자료 준비와 신경을 써야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과중한 업무 부담을 줄이고
정확한 세법과 함께 개정된 세법을 반영하여 수정신고,
오류 정정 등의 작업까지 진행해 드립니다.
연말정산대행 진행 절차
1. 기본 자료(급여, 주민번호, 입퇴사일 등)를 채움세무회계에 전달
2. 채움세무회계에서 연말정산 안내문(주의사항 등) 보내드리면, 연말정산 대상자분들에게 전달
3. 회사에서 자료 취합하여 채움 세무회계로 전달
4. 연말정산 질문, 수정사항 전달하여 최종 확정
5. 지급조서 제출, 원천징수영수증을 반영한 원천징수이행상황 신고서 안내